신세계 건설 : 직무소개


SHINSEGAE E&C

EN

인테리어팀/인테리어시공

직군소개 및 직무내용
그룹공사, 외주공사, 개발프로젝트의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관리업무 및 본사 인테리어팀 지원업무
세부직무 내용
인테리어 프로젝트별 공정체크, 품질점검, 원가증감 현황파악 설계변경사항 검토 및 승인
인테리어 현장 사전 모빌업무, 발주처 협의 및 대응
설계관리, VE업무, 시공발주, 시공관리, 정산관리, AS업무 등
필요자질
  • 필요역량 : 직무관련 전문지식, 객관적/분석적 사고, 윤리의식, 커뮤니케이션역량
  • 필요자격 : 실내건축기사, 건축기사 우대
  • 관련지식 :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에 대한 지식
  • 관련학과 : 실내건축학, 주거환경공학, 디자인

인테리어팀/인테리어시공
김유진 파트너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원화서트레이더스현장 인테리어담당 김유진 파트너입니다.
직무 선택 계기가 궁금해요
저는 학창시절부터 건축관련 진로를 희망했습니다. 내가 지내는 '공간'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해 일상 생활에 밀접하다고 생각되는 인테리어 분야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인테리어시공직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맡은 업무에 매력은?
2D 그림이 3D 공간으로 실현되는 것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공간을 오픈할 때 내가 이 프로젝트가 완성되는 과정에 함께 했다는 것이 하나의 보람입니다.
주요 하루 일과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현장은 아침 조회로 하루 일과를 시작합니다. 작업 내용을 파악하고 공사 진행 현황과 도면대로 시공이 되었는지, 간섭사항이 있는지 등을 확인합니다. 현장 점검 이후에는 시공 도면을 검토하거나, 유관부서와 협의하고 간섭사항을 조율하는 과정입니다. 프로젝트를 정해진 기간 내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공사 과정을 관리하는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과 자질은?
첫번째로 의사소통 능력이 중요합니다. 업무 특성상 여러 유관부서와 협업해야 하고 선후 업무가 유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의사소통 능력은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마감 단계인 인테리어는 선행 업무 또는 간섭사항을 조율하는 것이 주된 업무이기 때문에 의사소통역량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융통성입니다. 현장 여건은 매번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 맞는 대처와 현황에 맞는 대안을 찾으려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회사 자랑 해주세요
연간 계열사 호텔 1박 숙박과 휴양비가 지원 됩니다. 휴가 외에도 일상을 환기할 때 애용하고 있습니다.
입사 TIP을 주신다면?
당사의 특징을 먼저 파악하고 사회적 이슈와 연계시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고민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테리어는 디자인 트렌드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나의 생각을 덧붙이면 좋은 스터디가 될 것 같습니다. 입사 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건승을 기원합니다.